땅 속의 다이아몬드, 대지의 보석

트러플은 캐비어, 푸아그라와 함게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땅 속의 다이아몬드’, ‘대지의 보석’, ‘천상의 맛’으로 불리우는 트러플은 특유의 독특하고 깊은 향과 맛 때문에 매우 높은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훌륭한 품질의 블랙  트러플은 1킬로그램에 300만원, 화이트 트러플은 600만원, 심지어 한 경매장에서는 1.2킬로그램의 트러플이  무려 1억 5000만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이토록 트러플은 높은 희귀성과 고가의 재료이기 때문에 트러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주방에 금고를 설치하여 그 속에 보관하기도 한답니다.

오랜 노하우를 가진 트러플 전문가
오랜 노하우를 가진 트러플 전문가

트러플은 다른 버섯들과는 달리 떡갈나무나 헤이즐넛 나무 아래, 땅 밑 30센티미터에서 1미터 아래에서 자라는 버섯입니다.  

트러플이 먹을 수 있는 크기만큼 자라기까지는 7년에서 10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트러플은 깊은 땅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인간의 오감으로는 찾아내기가 매우 어려우며 인공 재배 또한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의 심마니와 같은 트러플 발굴자와 오랜 시간 특별훈련된 트러플 전문 사냥견의 도움을 받아 채취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트러플이 경매에 나올 때 이 트러플을 발견한 발굴자와 견공의 이름이 크레딧으로 함께 올라가기도합니다. 

이 트러플의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손질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저희 헬리겔은 오랜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를 통하여 수작업으로 트러플 손질이 이루어집니다.

화려한 르네상스 시대를 꽃피우다

놀랍게도 트러플은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사랑받아왔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트러플을 ‘타르투포’라고도 제우스가 쏜 화살을 맞은 나무 뿌리 아래에서만 자란다고 여겼습니다. 


트러플은 메디치 가문, 루이 14세 등 중세 시대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귀족들이 매우 즐겨먹기도 하였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영향력 높은 메디치 가문의 카트린느 드 메디치와 프랑스의 앙리 2세가 정략결혼을 하면서 메디치 가문은 프랑스에 트러플을 소개하며 이탈리아의 식문화가 프랑스로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식문화가 발달하고 화려한 르네상스 시대를 꽃피우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르네상스 시대를 꽃피우다

놀랍게도 트러플은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사랑받아왔습니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트러플을 ‘타르투포’라고도 제우스가 쏜 화살을 맞은 나무 뿌리 아래에서만 자란다고 여겼습니다. 


트러플은 메디치 가문, 루이 14세 등 중세 시대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귀족들이 매우 즐겨먹기도 하였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영향력 높은 메디치 가문의 카트린느 드 메디치와 프랑스의 앙리 2세가 정략결혼을 하면서 메디치 가문은 프랑스에 트러플을 소개하며 이탈리아의 식문화가 프랑스로 대거 유입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식문화가 발달하고 

화려한 르네상스 시대를 꽃피우게 되었습니다.


움브리아의 최상급 블랙 트러플

이탈이아의 트러플은 전세계 트러플 중에서 가장 최상급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저희 헬리겔은 시원한 계곡과 울창한 숲, 폭포로 둘러싸여 ‘이탈리아의 푸른 심장’이라 불리는 움브리아 지역의 트러플을 주로 사용합니다. 트러플은 다른 버섯처럼 나무나 땅 위에서 자라나지 않고 땅 속 깊은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특히 토양이 중요한데, 움브리아 지방의 토양은 화산토와 석회암토의 혼합으로 미네랄과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여 트러플이 자생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움브리아의 트러플은 단단하고 모양이 좋으며 깊은 흙냄새를 풍깁니다.

화려한 르네상스 시절, 이탈리아 귀족들이 즐기던 트러플을 이제는 여러분의 식탁에서 만나보세요.

주식회사 다울랩 | 대표자 : 김락경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9, 8층, 818호 (역삼동, 강남엔타워 워크플렉스 역삼)

사업자등록번호 : 760-86-010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남-01319호 | TEL : 080-858-0804 | FAX: 02-6000-9330 | 특판담당 : 010-3782-5730 | 개인정보책임자 : 김락경

Copyright © 2019 주식회사 다울랩. All Rights Reserved.